프로세스 마이닝을 이용한 고객여정 분석-3

2021. 10. 28. 21:27빅데이터 스터디

3. 수익증대

시나리오1 : 가입당일 고객의 프로세스를 분석하고 이용권을 구매하지 않은 고객의 구매전환률을 높일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함

 

원인 : 이벤트에만 참여하고 프로세스를 종료하는 고객군을 발견하였음.

 

해결 : 실시간차트에 진입시 프로모션 페이지가 뜨도록 조치 하였음, 이러한 마케팅 효과에 대해서는 차후 몇개월간 데이터를 수집하여 프로세스 마이닝 분석을 다시 수행하기로 함.

variant : 같은 프로세스 경로를 공유하고 있는 케이스들의 집합

필터링 조건 

1. 이벤트 참여만 하고 프로세스를 종료한 고객

2. 최초로그인에서 이벤트 참여 후 실시간 차트로 끝난 고객

3. 이벤트를 3개만 가지고있는 case

 

attribute 이벤트 참여만 한 고객 필터링

endpoint 최초로그인에서 실시간 차트로 끝나는 고객 필터링

 

performance 이벤트가 3개인 고객 필터링

필터링 결과