프로세스 마이닝을 이용한 고객여정 분석-3
2021. 10. 28. 21:27ㆍ빅데이터 스터디
3. 수익증대
시나리오1 : 가입당일 고객의 프로세스를 분석하고 이용권을 구매하지 않은 고객의 구매전환률을 높일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함
원인 : 이벤트에만 참여하고 프로세스를 종료하는 고객군을 발견하였음.
해결 : 실시간차트에 진입시 프로모션 페이지가 뜨도록 조치 하였음, 이러한 마케팅 효과에 대해서는 차후 몇개월간 데이터를 수집하여 프로세스 마이닝 분석을 다시 수행하기로 함.
variant : 같은 프로세스 경로를 공유하고 있는 케이스들의 집합
필터링 조건
1. 이벤트 참여만 하고 프로세스를 종료한 고객
2. 최초로그인에서 이벤트 참여 후 실시간 차트로 끝난 고객
3. 이벤트를 3개만 가지고있는 case
attribute 이벤트 참여만 한 고객 필터링
endpoint 최초로그인에서 실시간 차트로 끝나는 고객 필터링
performance 이벤트가 3개인 고객 필터링
필터링 결과
'빅데이터 스터디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웹크롤링과 데이터분석 : 전세계 축구 선수 몸값 분석-1 (기초 개념) (0) | 2021.11.08 |
---|---|
프로세스 마이닝을 활용한 고객여정분석 - 4 (0) | 2021.10.28 |
프로세스 마이닝을 활용한 고객여정분석-2 (0) | 2021.10.28 |
프로세스마이닝을 이용한 고객 여정 분석-1 (0) | 2021.10.28 |
데이터 시각화와 차트분석 기법 (0) | 2021.09.24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