프로세스 마이닝을 활용한 고객여정분석 - 4
2021. 10. 28. 21:47ㆍ빅데이터 스터디
수익증대
시나리오1 : 무료서비스를 주로 이용하는 고객군을 발견하고 이들의 방문목적에 따라 자주 방문하는 페이지에 Target Marketing을 수행하는 것으로 조치함
시나리오2 : push 알림 마케팅 서비스 효과 검증
시나리오1 :
원인 : 라디오, 동영상재생, 앨범댓글작성 등 무료서비스를 주로 사용하는 사용자를 확인함
해결 : 고객군에 따라 알맞은 Target Marketing 등 프로모션을 수행하여 구매전환율을 높일 방안을 모색함
시나리오2 :
원인 : 당일 가입자중 push알림 서비스를 신청한 고객들에게는 할인쿠폰을 지급하고 있음, 이러한 마케팅의 효과를 알아보고자함
해결 : push 알림 서비스를 신청한 고객들의 이용권 구매율이 높았으므로 알림을 신청하지 않은 고객의 알림 신청을 적극 유도하는 것으로 조치함
1.
main service를 한 번 이라도 이용한 고객들을 forbidden으로 놓음
sub service를 사용하는 사용자의 나이가 어린것을 확인
2.push 알림의 효과 알아보기
이벤트 참여부터 이용권 구입 까지 한 고객들을 필터링
필터링 결과
push알림을 신청한 고객만 필터링
push알림을 신청한 고객중 이용권 구매까지 이어진 고객이 80%임을 알 수 있음
push알림이 마케팅적으로 중요함을 알 수 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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